본문 바로가기
찬양악보/A코드 찬양

A코드 찬양 - 갈보리산 위에(찬송가150장) 악보

by 찬양과 기도 2024. 4. 27.
반응형

찬양의 느낌

이 찬송가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우리에게 이루어진 구원의 큰 사랑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가사는 십자가가 고난과 희생의 상징이 되었음을 감사하며, 우리가 그 사랑을 받아들여야 하는 의무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가사는 십자가의 의미를 깊이 이해하고 그 사랑에 대한 감사와 숭배를 표현하며,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인해 용서를 받고 새로운 삶을 얻을 수 있음을 믿음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사는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따라가며 그의 희생과 사랑을 나누어야 한다는 결의를 다짐하고 있습니다. 최후의 승리와 영광을 얻기까지 십자가를 받아들이고 따르는 노래입니다.

갈보리산 위에 가사

  • 1절
    갈보리 산 위에 십자가 섰으니 주가 고난을 당한 표라
    험한 십자가를 내가 사랑함은 주가 보혈을 흘림일세
  • 2절
    멸시함을 받은 주의 십자가에 나의 마음이 끌리도다
    귀한 어린양이 영광 다 버리고 험한 십자가 지셨도다
  • 3절
    험한 십자가에 주가 흘린 피를 믿는 맘으로 바라보니
    나를 용서하고 내 죄 사하시려 주가 흘리신 보혈일세
  • 4절
    주가 예비하신 나의 본향집에 나를 부르실 그날까지
    험한 십자가를 항상 달게지고 내가 죽도록 충성하리
  • 후렴
    최후 승리를 얻기까지 주의 십자가 사랑하리
    빛난 면류관 받기까지 험한 십자가 붙들겠네

관련성구

(고전 1:18)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고전 2:2)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갈 2:20)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갈 6:14)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히 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벧전 1:19)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된 것이니라

(계 7:14) 내가 말하기를 내 주여 당신이 아시나이다 하니 그가 나에게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계 12:11) 또 우리 형제들이 어린 양의 피와 자기들이 증언하는 말씀으로써 그를 이겼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들의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

갈보리산 위에 악보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