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찬양악보/A코드 찬양

A코드 찬양 - 나의 영혼이 잠잠히 악보

by 찬양과 기도 2024. 4. 28.
반응형

찬양의 느낌

이 찬양의 가사는 영혼의 평안과 소망을 하나님만을 향해 두는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가사의 첫 부분에서는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을 바라며, 그에게서 구원과 소망을 얻는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모든 것을 하나님에게 의지하며 그분만을 향해 기대와 소망을 두어야 함을 강조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두 번째 구절에서는 영혼이 간절히 여호와를 갈망하며 찬양하고, 그의 평생을 여호와를 따르며 송축하리라고 노래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하나님을 추구하고 찬양하며, 그의 인도하심을 온전히 받아들이고 그의 길을 행하는 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후렴 부분에서는 여호와를 나의 반석, 나의 구원이라고 인정하며, 그분만이 영원한 힘과 안정을 준다고 믿는 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하나님만을 향해 의지하며 그분의 인도하심을 믿고 행하는 믿음의 증거입니다.

이 가사는 하나님만을 바라며 그분의 인도하심을 의지하고 찬양하는 마음을 전하며, 우리의 영혼이 하나님의 사랑과 평안 속에서 안정을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나의 영혼이 잠잠히 가사

  • 1절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는도다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나의 소망이 저에게서 나는도다
  • 2절
    나의 영혼이 간절히 여호와를 갈망하며
    나의 입술이 여호와를 찬양하리
    나의 영혼이 즐거이 여호와를 따르리니
    나의 평생에 여호와를 송축하리
  • 후렴
    우직 주만이 나의 반석 나의 구원이시니
    오직 주만이 나의 산성 내가 요동치 아니하리
  • 브릿지
    나의 구원 나의 영광 하나님께 있으니
    내 힘의 반석과 피난처 되시니

관련 성구

(시 62:1) [다윗의 시, 인도자를 따라 여두둔의 법칙에 따라 부르는 노래]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오는도다
(시 62:2) 오직 그만이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크게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시 62:3) 넘어지는 담과 흔들리는 울타리 같이 사람을 죽이려고 너희가 일제히 공격하기를 언제까지 하려느냐
(시 62:4) 그들이 그를 그의 높은 자리에서 떨어뜨리기만 꾀하고 거짓을 즐겨 하니 입으로는 축복이요 속으로는 저주로다 (셀라)
(시 62:5)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무릇 나의 소망이 그로부터 나오는도다
(시 62:6) 오직 그만이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시 62:7) 나의 구원과 영광이 하나님께 있음이여 내 힘의 반석과 피난처도 하나님께 있도다
(시 62:8) 백성들아 시시로 그를 의지하고 그의 앞에 마음을 토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셀라)
(시 62:9) 아, 슬프도다 사람은 입김이며 인생도 속임수이니 저울에 달면 그들은 입김보다 가벼우리로다
(시 62:10) 포악을 의지하지 말며 탈취한 것으로 허망하여지지 말며 재물이 늘어도 거기에 마음을 두지 말지어다
(시 62:11) 하나님이 한두 번 하신 말씀을 내가 들었나니 권능은 하나님께 속하였다 하셨도다
(시 62:12) 주여 인자함은 주께 속하오니 주께서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으심이니이다

 

(시 63:1) [다윗의 시, 유다 광야에 있을 때에]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황폐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
(시 63:2) 내가 주의 권능과 영광을 보기 위하여 이와 같이 성소에서 주를 바라보았나이다
(시 63:3) 주의 인자하심이 생명보다 나으므로 내 입술이 주를 찬양할 것이라
(시 63:4) 이러므로 나의 평생에 주를 송축하며 주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나의 손을 들리이다
(시 63:5) 골수와 기름진 것을 먹음과 같이 나의 영혼이 만족할 것이라 나의 입이 기쁜 입술로 주를 찬송하되
(시 63:6) 내가 나의 침상에서 주를 기억하며 새벽에 주의 말씀을 작은 소리로 읊조릴 때에 하오리니
(시 63:7) 주는 나의 도움이 되셨음이라 내가 주의 날개 그늘에서 즐겁게 부르리이다
(시 63:8) 나의 영혼이 주를 가까이 따르니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드시거니와
(시 63:9) 나의 영혼을 찾아 멸하려 하는 그들은 땅 깊은 곳에 들어가며
(시 63:10) 칼의 세력에 넘겨져 승냥이의 먹이가 되리이다
(시 63:11) 왕은 하나님을 즐거워하리니 주께 맹세한 자마다 자랑할 것이나 거짓말하는 자의 입은 막히리로다

나의 영혼이 잠잠히 악보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