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찬양악보/D코드 찬양

D코드 찬양 - 아 하나님의 은혜로 (찬송가 310장) 악보

by 찬양과 기도 2024. 6. 13.
반응형

찬양의 느낌

이 찬양은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대한 깊은 감사와 확신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사는 하나님께서 왜 자신을 구속하시고, 굳센 믿음을 주시며, 성령으로 감동하시는지에 대한 경이로움과 이해할 수 없는 신비로움을 느끼면서도, 하나님의 돌보심과 사랑에 대한 확신을 고백합니다.

이 찬양의 느낌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겸손과 감사: "쓸데 없는 자"라는 표현에서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겸손함과 감사가 느껴집니다. 자신이 자격이 없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구속받았다는 점에서 감사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2. 확신과 신뢰: 반복되는 "내가 믿고 또 의지함은"이라는 구절에서 하나님의 돌보심에 대한 확신과 신뢰가 강하게 드러납니다. 자신의 모든 형편을 아시는 주님께 의지하는 마음이 강조됩니다.
  3. 평안과 위로: 하나님께서 주시는 믿음과 성령의 감동으로 인해 마음이 평안하다는 점에서 위로와 안식이 느껴집니다. 이는 신앙 생활에서 큰 위로가 됩니다.
  4. 신비와 경이: 왜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이렇게 큰 은혜를 베푸시는지 이해할 수 없는 신비로움과 경이로움이 느껴집니다. 이는 하나님의 은혜가 얼마나 크고 놀라운지 상기시킵니다.

아 하나님의 은혜로 (찬송가 310장) 가사

  1. 아 하나님의 은혜로 이 쓸데 없는 자
    왜 구속하여 주는지 난 알 수 없도다
    내가 믿고 또 의지함은 내 모든 형편 잘 아는 주님
    늘 돌보아 주실 것을 나는 확실히 아네
  2. 왜 내게 굳센 믿음과 또 복음 주셔서
    내 맘이 항상 편한지 난 알 수 없도다
    내가 믿고 또 의지함은 내 모든 형편 잘 아는 주님
    늘 돌보아 주실 것을 나는 확실히 아네
  3. 왜 내게 성령 주셔서 내 맘을 감동해
    내 맘이 항상 편한지 난 알 수 없도다
    내가 믿고 또 의지함은 내 모든 형편 잘 아는 주님
    늘 돌보아 주실 것을 나는 확실히 아네
  4. 주 언제 강림 하실지 혹 밤에 혹 낮에
    또 주님 만날 그곳도 난 알 수 없도다
    내가 믿고 또 의지함은 내 모든 형편 잘 아는 주님
    늘 돌보아 주실 것을 나는 확실히 아네

관련 성구

(롬 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고후 12:9) 나에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그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이 내게 머물게 하려 함이라

 

(엡 2:8)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엡 2:9)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빌 4:7)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히 11:1)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

아 하나님의 은혜로 (찬송가 310장) 악보 다운로드

D아하나님의은혜로(찬송가).jpg
0.09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