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찬양악보/G코드 찬양

G코드 찬양 - 곤한 내 영혼 편히 쉴 곳과 (찬송가 406장) 악보

by 찬양과 기도 2024. 7. 2.
반응형

찬양의 느낌

  1. 안전과 보호: "곤한 내 영혼 편히 쉴 곳과 풍랑 일어도 안전한 포구"라는 구절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영혼을 보호하시고 안식처를 제공하신다는 확신을 줍니다. 이는 우리가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안전함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2. 하나님에 대한 신뢰: "폭풍까지도 다스리시는 주의 영원한 팔 의지해"는 하나님이 모든 상황을 주관하시며, 그의 팔을 의지하는 자는 안전하다는 신뢰감을 나타냅니다. 이는 우리에게 평안을 주고, 삶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요동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3. 동행과 충만한 은혜: "세상 친구들 나를 버려도 예수 늘 함께 동행하므로 주의 은혜가 충만하리니"는 하나님과의 동행을 통해 느끼는 충만한 은혜를 강조합니다. 이는 우리의 외로움과 어려움을 덜어주고, 항상 하나님의 임재를 느끼게 합니다.
  4. 위로와 힘: "나의 믿음이 연약해져도 미리 예비한 힘을 주시면 위태할 때도 안보하시는" 부분은 우리의 연약함 속에서도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힘으로 우리를 지켜주심을 나타냅니다. 이는 우리에게 큰 위로와 용기를 줍니다.
  5. 헌신과 맡김: "능치 못한 것 주께 없으니 나의 일생을 주께 맡기면 나의 모든 짐 대신 지시는"은 우리의 모든 것을 하나님께 맡기며 헌신하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이는 우리가 삶의 짐을 내려놓고 하나님께 의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이 찬양은 하나님의 영원한 팔 아래서 느끼는 보호와 평안을 중심으로, 하나님에 대한 깊은 신뢰와 헌신을 강조합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을 의지하는 믿음을 통해 평안을 찾고, 주님과 동행하며 충만한 은혜를 경험하도록 격려합니다.

곤한 내 영혼 편히 쉴 곳과  (찬송가 406장) 가사

  1. 곤한 내 영혼 편히 쉴 곳과 풍랑 일어도 안전한 포구
    폭풍까지도 다스리시는 주의 영원한 팔 의지해
    주의 영원하신 팔 함께하사 항상 나를 붙드시니
    어느 곳에 가든지 요동하지 않음은
    주의 팔을 의지함이라
  2. 세상 친구들 나를 버려도 예수 늘 함께 동행하므로
    주의 은혜가 충만하리니 주의 영원한 팔 의지해
    주의 영원하신 팔 함께하사 항상 나를 붙드시니
    어느 곳에 가든지 요동하지 않음은
    주의 팔을 의지함이라
  3. 나의 믿음이 연약해져도 미리 예비한 힘을 주시면
    위태할 때도 안보하시는 주의 영원한 팔 의지해
    주의 영원하신 팔 함께하사 항상 나를 붙드시니
    어느 곳에 가든지 요동하지 않음은
    주의 팔을 의지함이라
  4. 능치 못한 것 주께 없으니 나의 일생을 주께 맡기면
    나의 모든 짐 대신 지시는 주의 영원한 팔 의지해
    주의 영원하신 팔 함께하사 항상 나를 붙드시니
    어느 곳에 가든지 요동하지 않음은
    주의 팔을 의지함이라

관련 성구

(신 33:27) 영원하신 하나님이 네 처소가 되시니 그의 영원하신 팔이 네 아래에 있도다 그가 네 앞에서 대적을 쫓으시며 멸하라 하시도다

 

(시 46:1)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시 46:2) 그러므로 땅이 변하든지 산이 흔들려 바다 가운데에 빠지든지
(시 46:3) 바닷물이 솟아나고 뛰놀든지 그것이 넘침으로 산이 흔들릴지라도 우리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로다 (셀라)

 

(시 91:1)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주하며 전능자의 그늘 아래에 사는 자여,
(시 91:2) 나는 여호와를 향하여 말하기를 그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

 

(사 41:10)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마 11:28)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 11:29)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
(마 11:30) 이는 내 멍에는 쉽고 내 짐은 가벼움이라 하시니라

 

(빌 4:13)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 수 있느니라

곤한 내 영혼 편히 쉴 곳과  (찬송가 406장) 악보 다운로드

G곤한내영혼(찬송가).jpg
0.13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