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찬양악보/D코드 찬양

D코드 찬양 - 고단한 인생길(예수 늘 함께 하시네) 악보

by 찬양과 기도 2024.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마커스 워십의 '고단한 인생길(예수 늘 함께하시네)' 찬양에 대해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찬양의 느낌

'예수 늘 함께하시네' 마커스 워십의 찬양으로 삶의 여정에서 마주하는 고난과 기쁨, 어려움과 희망을 다양한 감정과 표현으로 담아내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습니다.

1절에서는 "고단한 인생길"과 "힘겨운 오늘"에 대한 현실적인 어려움을 언급하면서도, 이 모든 것을 예수님이 마음을 아신다는 믿음으로 극복하려는 의지가 느껴집니다. "믿음의 눈"을 통해 주를 바라보며 어려움이 지나가고, 삶의 시간 속에서 주의 뜻을 알게 되기를 간절히 기대하는 내용이 빛을 발하는 찬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절에서는 하루하루를 기쁨으로 가득 채우며, 후회와 염려를 예수님에게 맡길 결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과 함께 하는 기쁨을 느끼면서 삶을 살아가는 자세를 강조하며, 믿음을 통해 모든 것이 지나가리라는 소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 찬양은 희망과 믿음을 강조하면서도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한 솔직한 표현을 담고 있어, 듣는 이들에게 용기를 주고 위로가 되고 있습니다.

▶찬양예배 콘티 작성법
▶찬양과 예배의 성경적 정의

예수 늘 함께 하시네 고단한 인생길 가사

  • 1절
    고단한 인생길 힘겨운 오늘도 예수 내 마음 아시네
    지나간 아픔도 마주할 세상도 예수 내 마음 아시네
    믿음의 눈 들어 주를 보리 이 또한 지나가리라
    주어진 내 삶에 시간 속에 주의 뜻 알게하소서
  • 2절
    하루를 살아도 기쁨으로 가리 예수 늘 함께 하시네
    후회도 염려도 온전히 맡기리 예수 늘 함께 하시네
    믿음의 눈 들어 주를 보리 이 또한 지나가리라
    주어진 내 삶에 시간 속에 주의 뜻 알게 하소서

관련 성구

하루를 살아도 기쁨으로 가리

  • (시편 100:1) 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운 찬송을 부를지어다
  • (시편 100:2) 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의 앞에 나아갈지어다
  • (이사야 12:3) 그러므로 너희가 기쁨으로 구원의 우물들에서 물을 길으리로다
  • (로마서 15:13)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 (빌립보서 2:29) 이러므로 너희가 주 안에서 모든 기쁨으로 그를 영접하고 또 이와 같은 자들을 존귀히 여기라
  • (히브리서 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믿음의 눈 들어 주를 보리

  • (시 63:1) 하나님이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 내가 간절히 주를 찾되 물이 없어 마르고 황폐한 땅에서 내 영혼이 주를 갈망하며 내 육체가 주를 앙모하나이다
  • (시 63:2) 내가 주의 권능과 영광을 보기 위하여 이와 같이 성소에서 주를 바라보았나이다
  • (시 63:3) 주의 인자하심이 생명보다 나으므로 내 입술이 주를 찬양할 것이라
  • (시 63:4) 이러므로 나의 평생에 주를 송축하며 주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나의 손을 들리이다
  • (시 63:5) 골수와 기름진 것을 먹음과 같이 나의 영혼이 만족할 것이라 나의 입이 기쁜 입술로 주를 찬송하되
  • (시 63:6) 내가 나의 침상에서 주를 기억하며 새벽에 주의 말씀을 작은 소리로 읊조릴 때에 하오리니
  • (시 63:8) 나의 영혼이 주를 가까이 따르니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드시거니와
  • (시편 86:4) 주여 내 영혼이 주를 우러러보오니 주여 내 영혼을 기쁘게 하소서
  • (시편 121:1)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 (시편 123:1) 하늘에 계시는 주여 내가 눈을 들어 주께 향하나이다
  • (시편 145:10) 여호와여 주께서 지으신 모든 것들이 주께 감사하며 주의 성도들이 주를 송축하리이다
  • (히브리서 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후회도 염려도 온전히 맡기리

  • (시편 37:5) 네 길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를 의지하면 그가 이루시고
  • (시편 37:6) 네 의를 빛 같이 나타내시며 네 공의를 정오의 빛 같이 하시리로다
  • (시편 55:22) 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가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원히 허락하지 아니하시리로다
  • (잠언 16:3) 너의 행사를 여호와께 맡기라 그리하면 네가 경영하는 것이 이루어지리라
  • (베드로전서 5:7)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주의 뜻 알게 하소서

  • (시편 139:1) 여호와여 주께서 나를 살펴 보셨으므로 나를 아시나이다
  • (시편 139:2) 주께서 내가 앉고 일어섬을 아시고 멀리서도 나의 생각을 밝히 아시오며
  • (시편 143:10)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나를 가르쳐 주의 뜻을 행하게 하소서 주의 영은 선하시니 나를 공평한 땅에 인도하소서
  • (요한복음 6:39)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 (데살로니가전서 4:3) 하나님의 뜻은 이것이니 너희의 거룩함이라 곧 음란을 버리고
  • (데살로니가전서 4:4) 각각 거룩함과 존귀함으로 자기의 아내 대할 줄을 알고
  • (데살로니가전서 4:5) 하나님을 모르는 이방인과 같이 색욕을 따르지 말고
  • (데살로니가전서 4:6) 이 일에 분수를 넘어서 형제를 해하지 말라
  • (데살로니가전서 5:16) 항상 기뻐하라
  • (데살로니가전서 5: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 (데살로니가전서 5:18)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고단한 인생길 찬양 악보

반응형